Home > 남성클리닉 > 길이연장술
 
길이연장술에 대한 설명에 앞서 우선 현수인대라는 조직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수인대는 음경의 몸 속 부분과 치골을 연결하는 끈으로 발기 시 성기의 방향이 위로 향하게 하며 발기 조직을 몸에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길이연장술은 바로 현수인대를 부분적으로 해제하여 각도를 조절함으로써 길이연장의 효과를 보게 하는 수술입니다.
평상시 음경의 길이는 평균 2~5cm(사람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의 연장효과를 보이나 발기시의 길이까지 같은 비율로 길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수술 후 발기시의 길이가 수술 전과 비슷한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다 똑 같은 방법을 적용하여 수술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복부 비만이 심한 경우에는 하복부의 지방이 아래로 처져 성기를 덮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더욱 적어 보일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엔 하복부의 지방을 함께 제거해야 하고, 포경수술 시 음경의 피부가 짧아져 발기 시 피부가 부족한 경우에는 현수인대만 부분절제 한다고 해서 길이가 길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치골부 피부나 음낭의 피부를 이용하여 음경의 피부를 동시에 늘려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성의 성기에 대한 불만 중 굵기 다음으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길이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 성기 길이를 결정하는 해면체는 발기 시 평상시에 비해 2배에서 크게는 3배 이상의 길이가 길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실제의 성 생활에는 그다지 중요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평상시의 길이가 너무 짧아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다면 의학적 도움을 필요로 한다고 하겠습니다. 실제로 내원 상담하는 환자들의 길이 문제에 대한 고충은 생각보다 심각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테면 남에게 보이기 창피하다고 여겨서 대중목욕탕을 못 가거나 심지어는 부인에게 조차 보이지 않고 부부생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함몰음경이란 음경과 음경 피부 자체는 정상이지만, 두터운 음경 주위 지방층에 의해 음경 자체가 안으로 말려들어간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는 유아나 소아에게만 일어나는 증상으로 보았으나,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생활의 유행과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인구가 증가하면서 함몰음경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복부비만이 심각한 남성에게 함몰음경 증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함몰음경의 교정은 하복부 비만 치료와 병행하여 이루어집니다. 개인이 원한다면 음경 확대 및 길이 연장술도 함께 시행해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요. 먼저 지방흡입술을 시행하여 음경을 덮는 치골부위의 지방을 제거합니다. 그 다음 묻힌 음경을 앞으로 당기면서 음경피부를 치골막에 고정시켜 함몰된 음경을 체외로 돌출시켜주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길이연장술을 적용하면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서 채취한 지방을 이용하여 음경 확대도 가능하므로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시술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길이연장술은 몸속에 숨어있는 발기조직 일부를 밖으로 꺼내는 수술로 약 2~5cm 정도 길이 연장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포경수술에 의해 짧아진 음경 피부를 고려하지 않거나, 현수인대를 과도하게 절개하게 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발기 시 성기의 방향이 아래로 내려갈 수 있어 상관계시 음경이 위치에 있지 않을 수 있으며 발기 시 음경의 강직도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에게 적합한 절개 정도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76-2 크라운빌딩 2~3F 연세크라운비뇨기과 대표전화 : 02) 5882-119 / 남성상담 : 02) 5883-119
Copyright (c) 2010 YONSEI CROWN All rights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