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남성클리닉 > 음경확대술
 
음경의 크기는 발기된 상태를 기준으로 음경의 길이나 굵기의 정도를 살펴보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음경의 길이는 검사대상자를 눕히고 귀두 부위를 잡아 당겨서 음경의 등 쪽을 따라 치골에서 귀두의 끝부분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음경의 길이를 결정하는 음경 해면체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체외로 돌출된 부위에 약 7~8cm를 더해주면 대략적인 총 해면체의 길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 한국 남성의 일반적인 음경의 크기 >
- 이완상태 발기상태
길이 7.4cm 11.2cm
직경 2.8cm 4.1cm
둘레 8.3cm 11cm
음경왜소증은 발육과정에 있어서 음경에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 원인에 의해 성년이 되어도 정상적인 크기로 자라지 못한 경우를 말합니다. 해부학적으로는 음경의 길이가 4cm 이하인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성장단계에 있는 나이라면 호르몬 치료를 해서 크기를 정상발육 시킬 수 있으나, 만약 때를 놓쳐 성인이 되었다면 음경 확대술을 시행하여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음경 왜소 콤플렉스는 정상적인 크기의 성기를 가졌지만 스스로 성기가 작다는 심한 열등감에 시달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정신적 압박감이 심화되면 자칫 발기부전이나 조루 같은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나아가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에 심한 지장을 가져와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사실 남성의 경우 80% 이상이 시청각적 반응에 의해 흥분하므로 크기에 대해 민감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왜소 콤플렉스로 성생활과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에는 음경확대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굵기 증대술
음경의 피부하부에 이식조직을 넣어서 굵기를 증대시키는 방법입니다.
2. 길이 연장술
치골하부에서 음경을 받쳐주고 있는 현수인대라는 것을 부분적으로 해제하여 각도를 조절함으로써 길이연장의 효과를 보게 하는 수술입니다.
3. 귀두 확대술
귀두의 표피층 하부에 이식조직을 넣어서 귀두를 확대시키는 수술입니다.
최근에는 음경확대수술에 생착이 가능한 확대물질을 적용하는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착이란 음경 내 삽입된 확대물질의 안쪽으로 혈관과 신경이 자라게 되어 시술 후 시간이 흐르면서 음경의 탄력 및 감각이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자가진피와 자가지방, 저장진피 등의 생착이 가능한 확대물질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용되는 확대 물질에 따라 시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먼저 자신에게 맞는 확대 물질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을 대는 수술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벨라젠 진피주사가 권장됩니다. 벨라젠이란 인체 조직에서 추출한 순수 휴먼 콜라겐으로 별도의 피부 테스트가 필요 없을 만큼 높은 안정성을 입증 받은 수술 방법입니다. 벨라젠 진피주사는 기존 필러나 자가 지방 주사보다 생착 효과가 우수하지만, 평균적으로 수술 후 20% 정도가 흡수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든 무리 없이 간편하게 추가 확대할 수 있습니다.
저장진피는 기존의 자가진피와 자가지방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확대물질입니다. 저장진피의 종류로는 알로덤과 슈어덤, 라이오플란트, 퍼마콜, 듀라가드 등으로 다양합니다. 저장진피는 확대 물질 중 생착이 가장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촉감이 매우 자연스럽고 피부에 흡수될 확률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절개는 포경수술 자국을 이용하거나 음모를 30%깎은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복 후 흉터가 겉으로 드러날 염려는 없습니다. 다른 물질에 비해 고가라는 점이 단점이긴 하지만 발기시의 강직도가 우수하고 장기적으로 확대효과가 유지된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자가지방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자가지방을 흡입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히 주사기로 물질을 주입하기 때문에 메스에 거부감에 있는 환자들에게 좋은 방법이지요. 그러나 이식된 지방의 흡수가 진행되어 확대효과가 줄어들고 자칫 이식된 지방이 이동하여 성기모양의 변형이 올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가진피는 본인의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의 진피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이물감과 조직의 거부 반응이 없고 생착률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신체에서 적어도 4x10cm는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한 줄로 된 약 12cm의 흉터가 평생 남는다는 단점이 있지요. 또 진피 채취 부위에 일정기간 통증이 남아있고 이식된 진피는 시간이 지날수록 약간 흡수가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극히 제한적으로 시술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확대물질일지라도 생착이 불가능할 정도로 지나친 두께를 삽입할 경우 심한 이물감과 성기 형태의 변형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확대가 가능한 굵기 정도를 분명히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음경확대술을 받았지만 전체 음경 형태의 밸런스가 불완전한 경우, 길이 연장술이나 귀두 확대술을 병행하기도 하므로 숙련된 전문의와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수술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76-2 크라운빌딩 2~3F 연세크라운비뇨기과 대표전화 : 02) 5882-119 / 남성상담 : 02) 5883-119
Copyright (c) 2010 YONSEI CROWN All rights reserverd